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은 ‘경북 구역의 땅과 인구를 대구시에 내줄 경우 도세가 위축되는 경북의 몸체는 더욱더 작아질 수밖에 없다.는 이유를 들고있다.
경북도는 내수면 수계의 어자원 회복과 토속어류 생태 환경 보존을 위해 지난해까지 잉어, 붕어 등 약 750만 마리 치어를 방류했다.
경북도는 비지정 문화재의 보존과 관리가 적기에 이뤄지지 않으면서 가치가 소멸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경상북도 6일 코로나19 확진자 국내감염 48, 해외유입 1명이 신규 발생
대구-경북 자카르타사무소에서 ‘K-GO(Kawan Daegu-Gyeongbuk Online.대구-경북 온라인 친구들)’친구들의 그간 활동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
경상북도는 경북 공공배달앱 출시를 앞두고 가맹점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경북도 인사이동조서. 과장급 전보 등 53명
경북 도내 화훼농가 매출액 21% 급감에 구미원예농단 일부 매각
- 청렴 쿠폰제 시행으로 새로운 청렴 문화 제시 - 부패발생 요인 사전 차단,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기대
경상북도에서는 6. 2.(수) 코로나19 확진자 국내감염 11명이 신규 발생하였다.
경상북도 고령자 백신접종 예약률 제고대책_영상회의
새마을운동 정신이 시민들의 삶 속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사랑받는 문화시설 공간이 되기를 기대하며구미시에서는 박정희 대통령 생가와 민족중흥관의 개관을 앞두고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박정희 대통령 역사관은 새마을 테마공원과 연계해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관광 자원으로
경상북도 코로나 발생현황
경북도 (도지사 이철우)는 2021년도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하여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계기를 마련하고자 5. 17일 ~ 6. 13일까지 청렴 경북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상북도는 값싼 수입산 김치를 국산 김치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것을 막고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호하면서 외식․급식업체의 국산 김치 사용을 유도하기 위하여 국산 김치 자율표시 위원회와 함께‘국산 김치 자율표시제’를 추진한다.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열린 포항지진 정부조사연구단의 ‘포항지진과 지열발전의 연관성 분석 연구용역 최종 결과’에 대해 20일 경북도가 후속대책 마련을 위해 포항시와 긴밀히 협조해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4.3 재보궐선거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장석춘)는 10일 문경시의회 의원 후보자를 내정했다. 내정자는 문경시 나 선거구는 서정식(56)전 문경시 학원연합회 회장, 문경시 라 선거구는 이정걸(57)전 농협은행 함창지점장이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볼꺼리, 즐길꺼리, 체험꺼리가 있는 다채로운 사업을 추진하고 동시에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고 문화가 있는 독립운동 성지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경북도가 밝혔다.
지난해 7월 출범한 민선 7기 지방자치단체들의 문화정책 공약과 이행 실태 평가에서 경상북도가 최고 점수를 받았다.
원전해체 연구소 경주유치에 경북도와 정치권이 마지막 전력을 쏟고 있다. 도는 3월, 원전해체연구소 입지 발표가 임박함에 따라 수시 전략회의를 열고 유치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는 한편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회를 방문해 건의하는 등 지역의 유치 열기를 전달하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