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면허 간호사 53만여 명 중 실제 의료 현장에서 활동하는 인력은 61%에 불과한 것으로 OECD 최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 경찰서는 지난 18일 소회의실에서 신임 317기 경찰관 21명에 대한 환영식을 열었다.
구미소방서는 13일 고위험 산모와 태아의 응급상황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지도의사’와 함께하는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사)대한민국 유권자총연맹 경상북도 연맹이 오는 9월 6일 구미 금오산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정식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대한간호협회와 대한노인회는 지난 6일 서울 중구 대한노인회 중앙회에서 “초고령사회 대비 지역사회 통합 돌봄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구미도시공사(사장 이재웅)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도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가등급)을 획득하며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는 지난 30일, 구미시립선산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구미경찰서는 30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구미 낙동강 물놀이장 일원에서 “찾아가는 치안 드림센터”를 운영하며 기초 질서 홍보와 범죄예방 활동을 펼쳤다.
경북 뉴비전포럼이 창립 3주년을 맞아 제6차 명사초청특강을 지난 19일 구미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사단법인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는 장애인 역량 강화와 재활을 위한 ‘푸드테라피 교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사)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구미시지회는 지난 8일, 문경 성보촌 일원에서 ‘제7회 척수장애인 하계수련회’를 열고, 무더위 속에서도 건강과 회복의 시간을 함께 가졌다.
경북뉴비전포럼(이사장 마영진)이 창립 3주년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2시 30분, 구미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제6차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심각성을 경고하는 특별 사진전이 구미에서 열렸다.
구미청년회의소(JCI)가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영덕군을 찾아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청년회원 50여 명은 황폐해진 산과 들판을 복구하며, 피해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지역 이웃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전해졌다.
구미시가 주최한 ‘달달한 낭만야시장’이 시민과 관광객 20만 4천여 명의 발길을 이끌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우리 동 복지 사각지대는 없앤다. 선주원남동이 ‘우리편의점’과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곳곳에 생활밀착형 복지 거점을 마련한다,
구미시와 (사)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는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박정희 대통령 리더십 강연 시리즈를 개최한다.
글을 배우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한 '성인 문해 교육'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다.
구미지역 대표 향토 단체인 구미회, 선각회, 청우회 3개 단체 체육대회가 17일 금오공고 체육관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