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북 구미시(을) 당원협의회(위원장 김영식)가 19일 16시30분 구평목요시장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합동 출정식을 한다.
3선에 도전하는 안주찬(인동, 진미) 시의원 후보가 14일 선거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시의원 해당 지역은 고아읍으로 정수는 2명, 도의원은 선산읍, 무을면, 옥성면, 도개면, 고아읍으로 1명이다.
시의원 선거 해당 지역은 선산읍, 무을면 옥성면, 도개면으로 의원 정수는 2명, 도의원은 선산읍, 무을면, 옥성면, 도개면, 고아읍으로 1명이다.
도의원 선거구는 7대 지방선거 당시 양포동, 산동읍, 장천면, 해평면을 포함하는 제5선거구였으나 이번 선거에서는 제7선거구로 변경됐다.
도의원 선거구는 7대 지방선거 당시 양포동, 산동읍, 장천면, 해평면을 포함하는 제5선거구였으나 이번 선거에서는 양포동 단일 선거구인 제8선거구로 변경됐다.
7대 지방선거 당시 시의원 마선거구에서 자선거구, 도의원 제4선거구에서 제7선거구로 선거구 명칭만 변경된 인동동•진미동 선거구에서는 1명의 도의원과 3명의 시의원을 선출한다.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일부개정 조례안’의결에 따라 도의원 단일 선거구로 확정됐다. 라선거구에서 마선거구로 선거구 명칭이 변경됐지만, 해당 지역은 그대로 유지됐다.
4월 28일 경북도의회가‘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일부개정 조례안’의결에 따라 구미시 지산동, 신평1동, 신평2동, 비산동, 공단동, 광평동이 도의원 제3선거구와 시의원 라선거구로 확정됐다.
도의원 제2선거구(선주원남동•도량동), 시의원 다선거구(도량동): 시의원 정수 2명
3월 9일 실시한 대선에서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득표력을 6.1 구미시의원 선거에 대입할 경우 국민의힘 특정후보에게 득표력이 집중되면 나머지 후보들이 당선을 장담할 수 없다
4월 20일 국회가 공직선거법을 의결한 데 이어 4월 28일 경북도의회가‘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일부개정 조례안’의결에 따라 구미시 선주원남동과 도량동이 도의원 제1선거구, 선주원남동이 시의원 가선거구로 확정됐다.
경북정치신문과 K문화타임즈가 2022년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구미 동시지방선거 기획 특집을 공동 취재 보도합니다. 네티즌 여러분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6•1 구미 지방선거를 27일 앞둔 5월 4일 현재 구미시장과 도•시의원 대진표가 짜여졌다.
국민의힘 경북도당공천관리위원회는 3일 구미시 기초의원 후보자(공천자)를 다음과 같이 확정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28일 저녁 공직후보자 추천관리위원에서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단수 및 경선후보자를 발표했다.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구미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고자 한다”면서 “창업한 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성장시킨 저력으로 IT 구미의 미래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송원호 제일정보통신 대표가 구미 제2선거구 도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최재석 새마을지도자 구미시협의회장이 구미시의원 가 선거구(도량동, 선주원남동)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에 참여하기로 공식 선언했다.
천심이 민심이라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현장에서 겸허한 마음으로 지역주민을 만나는 진정성 있는 노력을 기울인다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