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이 24일 구미 문회예술회관 대강당에 지난 7일 열렸다.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 이하 박물관)은 지난 31일에 상주박물관에서 1박 2일 야행(夜行) 프로그램 ‘밤의 박물관’을 진행했다.
김천에서 발굴된 유일한 국보인 “김천 갈항사지 동·서 삼층석탑”의 반환을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구미시 왕산기념관 관리·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을 심의한 구미시의회가 말썽을 일으켜온 위수탁 협약 내용조차 들여다보지 않는 등 허술한 심의를 했다는 지적이다.
우리나라 대표 음식 라면 축제가 열린다. 구미시가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구미역 앞 역전로 일원에서 2024 구미라면축제를 연다.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3회 김천 시니어 가요대제전”을 연다.
구미상공회의소(윤재호 회장)와 구미시는 올해 3회째를 맞는 삼성 갤러시로 보는 세상, 포토콘테스트 전국 사진 공모전을 갖는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한국 현대 시조를 문학의 경지에 이르게 한 백수(白水) 정완영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시조 문학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제14회 백수문학제’를 개최한다.
구미시는 19일 박정희대통령 역사자료관에서 “(사)박정희대통령 생가보존회 제6대 정재화 이사장이 취임과 제5대 박동진 이사장의 이임식을 가졌다.
구미시는 지난 15일과 16일 금오산 잔디광장 등 시 일원에서 개최된 국내 최초 “2024 경상북도 국제 AI·메타버스 영화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구미문화재단은 문화예술 관계자 회의(FGI, Focus Group Interview)에 참여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구미시는 29일 구미문화재단 출범식을 개최하고 공식적인 첫 출발을 알렸다. 구미문화재단은 구미상공회의소 별관에 위치하며, 6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은 지난 28일 상주박물관 전통문화체험실에서 예천박물관과 박물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규정 강희춘 작가 9번째 개인전을 갖는다. 오는 3월 12일(화)부터 17일(일)까지 새마을테마공원 3층 기획 전시실에서 열린다.
국립김천치유의숲은 8일 다가오는 11월까지 암 진단 후 치료를 완료한 암 생존자와 가족(20명)을 대상으로 ‘암 생존자 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미문화원은 24일 금오산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2024 갑진년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와 금오산 금오제단에서 금오대제를 열고 시민 안녕 기원제를 올렸다.
구미시의 새로운 겨울 명소로 거듭난 낙동강 눈썰매장이 25.000여 명의 방문객을 맞이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종료했다. 낙동강 눈썰매장은 지난해 12월 30일 개장을 하고 40여 일간 운영 했다.
서귀포에서 바라 본 제주 한라산이 오랜만에 청명한 모습을 드러냈다.
상주시(시장 강영석)은 지난 26일 ‘상주 인봉동 도시계획도로 소로(1-2) 개설부지’내에서 상주읍성의 성벽 및 통일신라시대 도로 유구 정밀발굴조사 현장을 공개하고 조사 성과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 이하 박물관)은 국립대구박물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지역 순회전시 “모두를 위한 박물관, 찾아가는 전시”에 상주박물관이 개최지로 선정되어 기획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