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석 상주시장은 지난 9일 오전 호우 및 강풍으로 인한 피해를 입은 북문동 사벌국면 지역의 현장을 방문했다.
경북도는 오는 12일 도청 안민관 K-창에서 한국도로공사와 도심항공교통(UAM) 시범사업 추진과 미래 항공 모빌리티 기반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병무청의 실수로 4급 보충역 대상을 현역으로 판정한 병역 판정 오류사례가 4건이나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구미시가 20년 이상 사업을 영위해 온 소상공인 중 가업승계를 완료한 향토장수 소상공인 ‘대대손손가’를 선정, 지원한다.
구미시 통합별관이 건립된다. 이르면 내년 말 착공에 들어가 2027년 중 완공되는 통합별관은 지하 1층, 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은 1만 3,480 평방미터(4,085평) 이다.
구미시 형곡동 소재 비둘기 공무원 아파트 매각⇢ 선산교리2지구 개발사업지구 내 공무원 아파트 분양 매입 놓고 지역 균형 발전 우선 VS 공무원 의견 우선 놓고 의원 간 대립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7월 5일부터 7월 1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경북도의회 윤종호 의원(구미 교육위원회)이 지난 340회 본회의에서 과대·과밀학교에 대한 문제들로 학부모와 학생들은 불평보다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 속에서 기다렸지만, 오히려 더 큰 아픔과 고통을 안겨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구미시가 능력·성과 중심의 발탁승진으로‘일하는 조직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종수(55, 사진) 전 자치행정국장이 지난 1일자로 승진하고 경북도의회 사무처장으로 취임했다. 신임 김 처장은 현안업무 보고회를 열어 업무 전반을 점검하고 언론사 및 주요 기관을 방문했다.
민선8기 1주년을 맞이한 김천시 김충섭호가 시민행복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민선 8기 제9대 상주시정이 작지만 강한 상주를 만들기 위해 출범한 지 1주년을 맞이했다. 코로나19 사태와 최근 신냉전의 여파 등 대내외적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상주시가 ‘慶尙’의 ‘尙’자가 다시 빛나는 “중흥하는 미래상주”를 만들기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숨 가
지난해 7월 1일‘새희망 구미시대’라는 슬로건과 함께 출범한 구미시는 변화와 혁신을 위해 쉼 없이 달려 민선8기 1주년을 맞이했다.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부산 해운대을)은 지난 30일 유흥업소 등 마약류 매매 및 투약 등에 장소를 제공한 영업소의 행정처분을 할수 있는“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발의했다. 이와 함께 식품위생법, 공중위생법, 음악산업법 등 총 4건의 개정안을 발의했다.
경북도의회가 7월 1일자로 2급 전입 1명, 4급승진 및 전보 5명, 신규임용 3명, 명예퇴직 4명 대한 인사이동을 발표했다.
김천시는 2024년 지역 주요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내년도 국비 확보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구미시는 2023 구미라면 축제를 오는 11월 17일부터 3일간 구미역에서 열린다.
구미시는 구미역 후면광장 지하 주차장(원평동 89-2번지 일원) 재정비를 마치고 29일 조성된 지 10년 만에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구자근 의원이 2023년 상반기에 교육특교예산 35억 5천 6백만원을 확보해 낸데 이어, 행안부 특교예산 23억원을 확보 했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오는 7월 1일부터 금오산대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질 좋고 저렴한 금오산대주차장 로컬푸드직매장의 농산물을 구매해 온 주부들과 올렛길을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주말에 부과하는 1,500원의 주차료가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여론에 따른 조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