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기본형 공익직불금의 신청은 오는 4월 28일까지이다. 전년보다 한 달이나 접수 기한이 당겨져 아직 직불금을 신청하지 않은 대상자가 있다면 서둘러 농지소재지 읍면동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한다.
포항시의 대회 3연패 달성과 군부의 울진군의 12년 만의 우승을 차지하며, ‘하나되는 화합울진’ ‘미래향한 경북체전’ 슬로건으로 지난 21일 울진에서 개최된 제61회 경북도민체전이 나흘간의 열전에 막을 내렸다.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김천시가 주최하고 동김천 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실시하는‘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관계자 회의를 했다.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과 기아자동차 구미지점이 오는 25일 광평천 제3주차장에서 주차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안전운행을 위한 차량무상 점검에 나선다.
경북 울진종합운동장에서 21일 오후 5시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개막식을 열고, 오는 24일까지 4일간 열전에 들어갔다.
구미시는 경북안전체험관 유치를 기원하는 서명운동 추진과 함께 SNS 릴레이 캠페인 등 시민 홍보 및 유치에 적극 나섰다.
경북도는 18일 도내 첫 엠폭스 확진 환자이자, 국내 15번째 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 부설 발명교육센터는 18일 구미원당초등학교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발명교실수업을 진행하였다.
국민의힘 안병길 의원 이 지난 4월 17일, 현행 형법 내 사형 집행시효 기간을 삭제하는 사형 집행시효 폐지법(형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지난 4.13 드디어 대구경북통합신공항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구미시가 전통시장 및 야간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부터 개장 예정인 (가칭) 새마을 낭만 야시장 운영을 둘러싼 우려의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15일 오후 4시,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7R 부천FC와 홈경기에서 전반 김지현, 후반 이유현, 김동현, 권창훈의 득점으로 4대 1 승리를 거뒀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14일 고향사랑기부제 2차 답례품으로 선정된 공급업체와 협약체결을 맺었다.
경북 구미경찰서는 2023. 4. 14.(금) 구미시 공단동 신한은행 구미금융센터 창구에서 보이스 피싱 범죄를 예방한 은행원 김00(28세, 여)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제정으로 대구경북신공항의 2030년 개항을 위한 경북도는 공항신도시 조성사업에 도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경북도의회 지방소멸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김창기)는 지난 4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최근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 모델로 각광받고 있는 예산시장을 비롯하여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新활력 창작소(대표 백종원 더본외식산업개발원) 등을 현장 시찰했다.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13일‘구미시 필수업무 지정 및 종사자 보호·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하기 위해 열린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 회의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추은희 의원이 발의 배경을 설명하는 심사장은 정적이 흘러넘쳤다.
산업단지 내의 임대부지에 최초 입주한 기업의 임대료를 5년간 지원하고, 인구 증가에 기여한 기업 에게는 기존의 지원 외에 기업당 설비투자 금액의 5% 내에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민주당 경북도당은 지난 10일 방산혁신클러스터 구미 유치에 대한 논평을 내고 방위사업청이 공보한 ‘2023년 방산혁신클러스터 조성 사업’ 대상지로 구미시가 최종 확정에 환영 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유행성 위장관염 중 가장 흔하고, 갑작스러운 구토와 설사가 주 증상인 감염은 무엇일까? 정답은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