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 올인..
뉴스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 올인

서일주 기자 입력 2018/12/04 02:28 수정 2018.12.05 02:28
구미시 일자리 목표 공시제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보고회

ⓒ 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구미시가 4일, 3층 중회의실에서 이묵 부시장 주재로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자신의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제시하고, 추진성과를 확인․공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이다.
한국경제 통상학회 남병탁 학회장의 보고를 시작으로 민선6기 일자리 성과 및 추진상황 점검과 민선 7기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논의한 회의에서는 고용률 68% 달성, 일자리 8만개 창출을 목표로 지역 고용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역 특성에 맞게 추키로 했다.
시는 근로자를 위한 노동회관 및 재교육장 설치, 청년활동 지원센터 운영, 청년창업 LAB 구축, 신중년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 확대,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민선7기 공약사항과 연계한 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또 5공단 분양을 위한 적극적인 기업유치 활동과 차세대 디스플레이, 스마트 신재생에너지, 탄소소재, 미래형 항공드론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한 신규 사업추진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이묵 부시장은 "일자리 종합계획을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고, 고용안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