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광림 의원,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경선 첫 출사표..
정치

김광림 의원,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경선 첫 출사표

서일주 기자 입력 2019/01/27 18:56 수정 2019.01.27 18:56

ⓒ 서 일주 기자
 경북안동 출신으로 3선의 김광림 의원이 27일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국회 정론관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가진 김의원은 “자유한국당을 경제정당, 도덕정당으로 탈바꿈시켜 역량 있는 대안정당으로 국민 속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실력 있는 보수, 품격 있는 보수, 진짜 프로보수로 재탄생시켜 2020년 총선에서 자유한국당이 승리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2022년 대선가도를 열어가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김의원은 혁신방향으로 △실력있는 경제정당 △믿음가는 대안정당 △품격있는 도덕정당 △당원중심 주인정당 △활력있는 미래정당 구현을 제시했다.

행정고시 합격 이후 경제기획원(현 기획재정부) 예산심의관과 청와대 기획조정비서관, 특허청장과 재정경제부 차관, 남북경협 위원장, 세명대학교 총장을 지낸 김의원은 2008년 제18대 국회에 들어온 후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원장, 국회예산재정개혁특위 위원장, 정보위원장과 2번의 예결위 간사를 역임했다.
현재 소득주도성장폐기와 경제활력되살리기 특별위원회(소폐경활특위)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11년간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