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설공단 무지개봉사단, 장학금 전달로 사회적 가치 실..
문화

구미시설공단 무지개봉사단, 장학금 전달로 사회적 가치 실현

조유진 기자 입력 2021/05/17 11:08 수정 2021.05.17 11:10
관내 5개 기관 다문화 및 저소득층 가정 학생 10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 전달

구미시설공단의 사회 공헌 사업 「같이 Plus⁺」 장학금 전달식
경북정치신문/사진=조유진

[경북정치신문=조유진 기자] 구미시설공단(채동익 이사장) 무지개봉사단은 지난 14일, 관내 5개 기관을 방문하여 다문화 및 저소득층 가정 학생 10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구미시설공단의 사회 공헌 사업 「같이 Plus⁺」 활동과 연계하여 진행되었고. 같이 Plus⁺ 협약기관인 (사)꿈을 이루는 사람들, 구미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건강가정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와 무을 중학교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00만 원을 지급하였다.

 

구미시설공단 무지개봉사단은 이사장, 본부장을 비롯하여 직원 70여명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며. 봉사단이 창설된 2006년 이래로 매년 장학금 전달을 비롯하여 마을경관개선 및 바자회 운영, 김장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지난 2020년 이중언어 한마당 대회를 주관하며 다문화가정의 성장을 지원했다.


채동익 이사장은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우수한 학업성적을 거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무지개봉사단은 지방공기업 직원으로서 나눔의 정신을 갖고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