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코로나 블루 극복은 전문가와 함께..
교육

코로나 블루 극복은 전문가와 함께

조유진 기자 입력 2021/09/02 10:49 수정 2021.09.02 10:49
- 경북교육청, 코로나 블루 극복 2021 교육포럼 개최

경복교육청은 3일 The-K호텔 경주에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2021 교육포럼을 개최한다.
경북교육청 사진 제공

[경북정치신문=조유진기자] 경북교육청은 3일 The-K호텔 경주에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2021 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포럼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모든 교육 가족이 겪고 있는 극심한 피로감과 정서적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거리두기 단계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교원, 교육전문직원, 학교운영위원장 대표, 학부모회장 대표가 현장 참여하고,

각급학교 관리자 및 업무담당자와 학생, 학부모들은 경상북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TV 생중계(https://youtu.be/KFuDD3JseMk)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권혜경 경상북도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장의 진행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 방안과 정서 위기 지원 모색을 위해 교육가족 담론의 장을 마련한 이번 교육포럼에서 김성회 명예교수(한국조화상담연구소 소장)는 발제를 통해 개인과 시간 및 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조화상담 이론으로 코로나 시대 우리 학생들의 심리적 건강을 지원하는 학생 지도의 방향을 제안할 예정이다.

전문가 패널로 참여하는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학교폭력 분야에서,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서완석 교수는 정신건강 분야에서, 인천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이지연 교수는 심리상담 분야에서 코로나 블루 극복 방안에 대해 제언하고, 참석자와 전문가와의 질의 응답을 통해 새로운 방안들을 모색하게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교육포럼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신건강을 더욱 세밀히 살피고 지원하여 학생과 선생님들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