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상의, 이주노동자 합동결혼식 열려..
사회

구미상의, 이주노동자 합동결혼식 열려

조유진 기자 입력 2021/09/27 11:30 수정 2021.09.27 11:32
- 주례 :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 국내 이주노동자 5쌍 합동결혼식 구미상의 대강당에서 열려

구미상공회의소를 비롯한 단체 및 기업의 후원아래 국내 이주노동자 5쌍(베트남, 캄보디아,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중국)의 합동결혼식이구미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구미상의 사진 제공

[경북정치신문=조유진기자] 사단법인 꿈을이루는사람들 주최와 구미상공회의소를 비롯한 단체 및 기업의 후원아래 국내 이주노동자 5쌍(베트남, 캄보디아,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중국)의 합동결혼식이 2021. 9. 26(일) 11:30 구미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합동결혼식은 외국인노동자 동거 부부에게 결혼식을 통한 정서적 지지와 심리적 안정감을 심어줌은 물론, 이주민과의 친밀감 증진과 다양한 문화교류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의 주례로 진행되었다.

윤재호 회장은 주례사에서 외국인 노동자들은 우리나라 제조업은 물론, 수산업, 농업 등 많은 산업군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향후 자국으로 돌아가더라도 대한민국을 꼭 기억해 주길 바라며, 5쌍의 신혼부부에게 오늘 결혼식을 시작으로 더 승승장구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릴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결혼한 5쌍의 커플은 자국 전통 옷 또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을 거행하였고, 직지사로 신혼여행을 떠날 예정이며, 구미상공회의소에서는 이들 신혼부부의 밝은 앞날을 기원하는 뜻에서 총150만원의 상품권을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