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2021년 구미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뉴스

2021년 구미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조유진 기자 입력 2021/09/30 09:39 수정 2021.09.30 09:40
- 유치원 무상급식 지원, 구미시가 사용 중인 공유재산 매입 논의, 구미 문화 탐방 사업 해설사 지원등

구미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회의에서는 유치원 무상급식 지원, 구미시가 사용 중인 공유재산 매입 논의, 구미 문화 탐방 사업 해설사 지원 등 각종 교육현안 관련 안건을 다루었다.
구미교육지원청 사진 제공

[경북정치신문=조육진기자] 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29일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간의 교육협력 강화를 통해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따뜻한 구미교육”실현을 위하여 2021년도 구미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구미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공동의장인 신동식 교육장, 장세용시장을 비롯한 경북도의원, 구미시의원,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학교장 등 위원 15명과 구미시와 교육지원청의 업무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청과 교육지원청간 소통과 협력을 통한 다양한 교육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유치원 무상급식 지원, 구미시가 사용 중인 공유재산 매입 논의, 구미 문화 탐방 사업 해설사 지원 등 각종 교육현안 관련 안건을 다루었다.

논의 결과 유치원 무상급식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단계적 추진 방안에 대해 의논하였으며, 구미시가 사용 중인 구미교육지원청 공유재산에 대하여서도 연차적 계획을 통한 토지 매입 추진을 협의하였다.

또한 문화 해설사 지원에 대해서는 교육지원청 담당부서에서 구미시가 문화해설사업 관련 계획을 세우는 시기에 업무협의를 통하여 필요한 지원 규모를 반영키로 논의하였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