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대 기계자동차공학부, 자동차정비산업기사 100% 합격..
교육

구미대 기계자동차공학부, 자동차정비산업기사 100% 합격

조유진 기자 입력 2021/11/19 10:31 수정 2021.11.19 10:31
- 자동차 보수도장기능사도 100% 합격

구미대학교 자동차기계공학부 학생들이 최근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에서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고 교내 실습장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gbp1111@naver.com 사진=구미대

[경북정치신문=조유진기자] 구미대학교는 기계자동차공학부 학생들이 최근 발표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시험에서 응시자 전원이 합격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에 도전한 기계자동차공학부 학생은 모두 10명이다. 이들은 8월 필기시험과 10월 실기시험을 치르고 최근 최종 발표에서 응시자 전원이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률은 전국 평균 50% 내외로 구미대의 경우 약 2배에 이르는 합격률을 기록한 것이다.

또한 앞서 열린 자동차 보수도장기능사 자격증 시험에서도 이 학부 학생 30명이 응시해 100% 합격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학부 학생들의 전공 국가기술자격증 취득률이 높은 이유는 지역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구미대가 대학 내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장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황영랑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실습실에서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어 긴장감 없이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해 전공 자격증 취득률이 전국 최상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기계자동차공학부는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은 물론 다양한 진로 지원을 위해 ▲수입자동차정비 취업 협약 프로그램 ▲대기업 및 공무원 시험 준비반 ▲해외취업 협약반 ▲미군부대(캠프캐롤) 군무원 취업반 ▲금오공대·안동대 연계 무시험 편입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