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교육청, 제3회 SW-AI교육 창의융합 해커톤 대회’개..
교육

경북교육청, 제3회 SW-AI교육 창의융합 해커톤 대회’개최

조유진 기자 입력 2021/11/22 10:10 수정 2021.11.22 10:10
-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마라톤 하듯 장시간 쉬지 않고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 ‘SW-AI와 함께하는 일상 회복 프로젝트’

해커톤 대회는 기존의 신속하게 정답을 찾는 컴퓨터 대회와는 달리 아이디어의 참신성, 팀원 간의 협업 능력, 결과물에 대해 청중들의 공감 지수 등 정답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대회이다.
gbp1111@naver.com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정치신문=조유진기자] 경북교육청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의성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에서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SW-AI교육 창의융합 해커톤 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컴퓨터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마라톤 하듯 장시간 쉬지 않고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뜻한다.

‘SW-AI와 함께하는 일상 회복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19일 온라인 예선에서는 224명(56명)이 참석해 개회식, 오리엔테이션, 협업을 위한 레크레이션 등으로 협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팀별로 제출한 작품 기획안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이 결정됐다.

20일 본선에서는 80명(20팀)이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에서 SW-AI교구(보드, 센서 등),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을 이용해 작품 기획안을 실제 작품으로 완성했다.


해커톤 대회는 기존의 신속하게 정답을 찾는 컴퓨터 대회와는 달리 아이디어의 참신성, 팀원 간의 협업 능력, 결과물에 대해 청중들의 공감 지수 등 정답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대회인 만큼 작품 시상도 공감 투표를 통해 우위 없이 창의융합, 아이디어, 지속발전, 공감상 등으로 수여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