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교육청, 비장애..."형제자매 쓰담쓰담 나들이 행사"..
교육

경북교육청, 비장애..."형제자매 쓰담쓰담 나들이 행사"

조유진 기자 입력 2023/01/10 11:42 수정 2023.01.10 11:42
- 가족 행복 프로젝트 2탄! 2022 비장애 형제자매 쓰담쓰담 나들이 행사

경북교육청은 비장애 형제자매와 학부모 등 80명을 대상으로 가족행복 프로젝트 2탄‘경북교육청 형제자매 쓰담쓰담 나들이’행사를 갖엇다.
사진=경북도

[경북정치신문=조유진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0일(화)부터 11일(수)까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비장애 형제자매와 학부모 등 80명을 대상으로 가족행복 프로젝트 2탄‘경북교육청 형제자매 쓰담쓰담 나들이’행사를 실시한다.

일반적으로 장애 아동이 있는 가정에는 모든 경제적, 인적 지원이 장애 아동 중심으로 이루어져 장애가 없는 형제자매들은 소외감, 책임감 등을 어릴 때부터 오랜 시간 경험하게 된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 비장애 형제자매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비장애 형제자매와 가족의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학생 및 가족 체험 활동, 문화 공연,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비장애 형제자매와 학부모 간의 친밀한 소통의 시간과 힐링의 시간을 가진다.

행사에 참여한 비장애 형제 학생은 “장기간의 코로나로 인해 마음 놓고 외부 활동을 즐기지 못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스트레스가 많이 풀렸고 그동안 알지 못했던 부모님의 마음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비장애 형제자매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과 심리적 부담이 해소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경북교육청은 장애 학생, 비장애 형제·자매, 학부모 등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유진기자jyj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