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발명교육센터, "미래 과학을 책임질 제2의 에디슨을 ..
교육

구미발명교육센터, "미래 과학을 책임질 제2의 에디슨을 키우다"

조유진 기자 입력 2023/04/18 17:06 수정 2023.04.18 17:07
- 구미교육지원청부설발명교육센터, 발명교실 운영

구미교육지원청부설 발명교육센터 발명교실 운영
사진=구미교육지원청

[경북정치신문=조유진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 부설 발명교육센터는 18일 구미원당초등학교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발명교실수업을 진행하였다.

 
구미발명교육센터는 관내 전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4월 18일부터 12월까지 발명 교실, 메이커 교실, 찾아가는 주말 발명 메이커 교실 등 다양한 발명 교실 수업을 운영한다.

 

구미발명교육센터는 3D메이커 발명, 프로그래밍 발명(엔트리), 기계 발명(레도 위두), 프로그래밍 발명, 승화전사 메이커 디자인 발명, 나만의 악기 만들기, 드론 발명, 목공 메이커 발명, 게임 발명(센서보드), AI 발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매년 10여 명의 학생에게 특허 출원의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을 이어가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은 “다가오는 미래 사회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으로 발전된 사회가 될 것이다. 이러한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교육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구미발명교육센터에서 공부한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jyj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