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교육지원청, 중대재해발생 예방에 팔걷다..
교육

구미교육지원청, 중대재해발생 예방에 팔걷다

조유진 기자 입력 2023/05/14 12:29 수정 2023.05.14 12:29
- 유·초·중·고등학교 중대재해예방 및 산업안전보건 기본방향 전달 연수 실시

구미교육청 유·초·중·고등학교 중대재해예방 및 산업안전보건 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연수 실시했다.
사진=구미교육청

[경북정치신문=조유진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구미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소속기관 유·초·중·고등학교 중대재해예방 및 산업안전보건 업무 담당자 110명을 대상으로 기본방향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내용은 건강한 삶을 키우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이행 ▲기관의 위험성 평가 ▲산업안전보건 교육 ▲교육시설 공사 안전 점검 ▲현업업무종사자 건강관리 등에 대하여 설명했다.

또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업무 담당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통한 예방 요령을 교육했다.

김치한 재정지원과장은 “학교에서 중대재해예방 및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안전의식이 중요해 졌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조성으로 건강한 삶을 키우는 안전한 구미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조유진 기자 jyj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