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교육청, '2023 경북 학생 경제퀴즈 한마당'..."..
교육

경북교육청, '2023 경북 학생 경제퀴즈 한마당'..."구미신평중 3년 박미소 학생이 골든벨, 대상"

조유진 기자 입력 2023/06/16 10:17 수정 2023.06.16 10:17
- 중학생들이 실생활 경제를 배우는 축제의 장 열어

경북교육청, 2023 경북 학생 경제퀴즈 한마당 성료!(14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개최된 경제퀴즈 한마당, 대상에 구미신평중학교 빅미소 (3학년)학생이 골든벨을 울렸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정치신문=조유진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4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중학생 300명을 대상으로‘2023 경북 학생 경제퀴즈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제퀴즈 한마당은 경북교육청이 주최하고 뉴스1 대구·경북이 주관한 행사로 경북의 서남부권 8개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퀴즈를 했다.

이번 학생 경제 퀴즈 한마당에서는 구미신평중학교 3학년 박미소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고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은상 수상자 2명에게는 장학금 10만 원, 금상 수상자 1명에게는 장학금 20만 원, 최후의 1인 대상 수상자에게는 경북교육감상과 장학금 30만 원이 수여된다

이날 퀴즈 한마당에서는 실물경제에 관한 골든벨 형식의 경제퀴즈 대회와 명사 초청 강연 및 축하공연으로 이루어졌다.

학생 경제퀴즈 한마당의 문제는 경북교육청에서 개발해 보급한 중학교 경제교육 교수학습자료를 토대로 준비했다.


경북교육청이 개발한 경제교육 교수학습자료는 이론 중심의 경제교육을 넘어서 실생활과 연계된 실물경제 위주의 주제로 10차시 과정을 개발해 중학교 자유학기와 중3 사회교과에 활용되고 있다.

그동안 경제교육 교수학습자료를 신청해 수업과 동아리 등에서 배운 학생들이 이번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경제버스, 학생 경제동아리, 찾아가는 경제교실 및 지역 맞춤형 경제교육 등 체험·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차 경제 주체가 될 학생들이 풍요로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쌓은 실물 경제 소양을 경제퀴즈 한마당에서 뽐내며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 소비와 생산의 주체가 될 학생들이 경제적으로 안정된 미래를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jyj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