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16일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25일까지 10일간의 의사일정으로 회기에 돌입한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9월 6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70회 구미시의회 임시회를 1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했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에서는 8일 제270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구미코(구미디지털전자산업관)를 현장방문 했다.
구미시의회가 9월 8일 6급이하 승진 의결자 3명을 발표했다.
구미시의회는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70회 구미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탄소중립 연구회(대표의원 이정희)’는 지난 17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가졌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신공항 이전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강승수)에서는 16일 오전 김정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고문과 함께 신공항 이전 관련 간담회를 하였다.
김천신 봉산면에 9만9200㎡ 454억원이 들여 조성되는 김천시립추모공원에 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근혜)는 김천시립추모공원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에서는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대비 긴급현황 청취를 위하여 제269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4차 회의를 개최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농·축산 환경개선 연구회’는 지난 3일 구미시청 중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20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구미시가 반도체 특화단지로 최종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구미시가 20년 이상 사업을 영위해 온 소상공인 중 가업승계를 완료한 향토장수 소상공인 ‘대대손손가’를 선정, 지원한다.
구미시 통합별관이 건립된다. 이르면 내년 말 착공에 들어가 2027년 중 완공되는 통합별관은 지하 1층, 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은 1만 3,480 평방미터(4,085평) 이다.
구미시 형곡동 소재 비둘기 공무원 아파트 매각⇢ 선산교리2지구 개발사업지구 내 공무원 아파트 분양 매입 놓고 지역 균형 발전 우선 VS 공무원 의견 우선 놓고 의원 간 대립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7월 5일부터 7월 1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구미시가 오는 7월 1일부터 금오산대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질 좋고 저렴한 금오산대주차장 로컬푸드직매장의 농산물을 구매해 온 주부들과 올렛길을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주말에 부과하는 1,500원의 주차료가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여론에 따른 조치다.
영유아 교육법에 따라 신규아파트를 건설한 건설사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찬반 설문을 하고 있다. 하지만 저조한 회수율과 일부 입주민들로부터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하지 않기 위한 명분 축적용이 아니냐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지적이다.
당초 구미시는 시의회의 요구에 따라 여성회관을 건립하고, 그 안에 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을 두는 방안을 검토했다. 하지만 회관 건립은 사실상 백지화 되다시피 한 상태다.
구미코와 농산물도매시장에 이어 상하수도사업소까지도 홈페이지 관리에 소홀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지난 14일 구미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 농촌지원과 행정사무 감사에서 이상호 의원은 “예산을 수립해 농경유물관을 건립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예산의 쓰임새에 냉정하기로 정평이 난 구미시의회로부터‘예산을 의결해 줄 테니 편성부터 하라’는 취지의 주문을 받기는 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