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김천시 최초 야시장 “불금불토 밤나들이 야시장 시즌1”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4만여 명이 참여하여 대성황을 이루며 성공리에 끝났다.
구미시는 정부“주요 건의․현안 사업 및‘24년 국비 확보”추진 현황 보고회를 22일 대회의실에서 국․소장 및 모든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
상주시는 21일 하반기 수시인사 승진 의결자 22명을 발표했다.
구미시는 18일 구미로컬푸드직매장 금오산점에서 유럽종포도 6개 품종을 판매한다. 시는 샤인머스켓의 특정시기 홍수 출하, 기존 포도의 가격하락 등을 대비해 2020년부터 다양한 포도 재배를 추진했다.
경북도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을지연습 훈련을 실시한다, 6년 만에 전 국민이 참여하는 을지연습이다. 훈련 기간 중 23일 14시부터 20분간 적 공습 시 도민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공습대비 민방위 경보발령 훈련’도 함께 실시한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탄소중립 연구회(대표의원 이정희)’는 지난 17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가졌다.
작년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2023 구미 썸머 나잇 페스티벌”이 18일부터 20일 3일간 구미코 야외광장에서 개최된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신공항 이전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강승수)에서는 16일 오전 김정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고문과 함께 신공항 이전 관련 간담회를 하였다.
경북광역자활센터는 16일 지난달 극한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과 이재민들 지원에 나섰다.
김천신 봉산면에 9만9200㎡ 454억원이 들여 조성되는 김천시립추모공원에 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근혜)는 김천시립추모공원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에서는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대비 긴급현황 청취를 위하여 제269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4차 회의를 개최했다.
구미시는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으로 우리 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 8일 재난 안전상황실에서 김호섭 부시장 주재로 전 부서장 및 읍·면 동장이 참석해 상황 판단 회의를 열었다.
이태규 의원(국민의힘/국회교육위원회 간사)은 지난 양천구 초등학교 교사 폭행 및 서이초 교사의 비극적 사건을 계기로 불거지고 있는 심각한 교권침해로부터 교사들의 교육활동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7일에 ‘교육기본법’ 및 ‘초·중등교육법’,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달 쏟아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지역 응급복구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난폐기물 처리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관리지역을 대상으로 지난 5일에 해병대 김천시 전우회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합동점검을 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농·축산 환경개선 연구회’는 지난 3일 구미시청 중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경북도는 산불예방과 진화지원을 위한 “드론 산불감시 시스템 구축사업”이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 특별교부세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3일 친절 행정 실천으로 시민의 칭찬을 받고 동료의 귀감이 되는 상반기‘친절 으뜸이’ 5명을 선발했다.
상주시는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읍면동 지역의 하천, 도로, 주택 인근으로 많은 양의 수해 폐기물이 발생하자 폐기물 수거·처리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북도는 내년부터 5년간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14개 시군 22개 읍·면 지역 13,431세대에 액화석유가스(LPG) 배관망을 구축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