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21일 도청 접견실에서 도내 소상공인 대상 저금리 정책자금 지원을 위한 대구은행 특별출연금 전달식을 가졌다.
김영식, 조승래 국회의원이 공동위원장으로 주최하는 ‘제3회 과학기술강국포럼 토론회’오는 21일 오후 3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최근 민주노총, 한국노총이 5년간 정부와 시도 광역단체로부터 받은 지원금만 1520억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와 구미시, 반도체 기업, 연구기관, 지역 교육기관이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를 위해 참여의향서을 제출하고 구미시, 산,학,연 모두 함께 힘을 모았다.
구미상공회의소(회장 : 윤재호)는 20일 오전 본 회의소 1층에서 구미상공회의소 비즈니스 의전 서비스 제막식을 하였다.
공정거래위원회 한기정 위원장이 20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안에 관하여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튀르키예, 시리아에서 발생한 대지진으로 우리나라 지진 발생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우리나라 전국 건축물 중 84%는 내진확보가 안 된 것으로 확인됐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16일 사벌국면 엄암리에 위치한 경북 스마트팜 혁신밸리 사업 현장에 기획재정부 김완섭 예산실장이 방문해, 해당 사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청년 농부들을 격려했다.
경북도는 ’구미 인덕지구 도시개발구역의 지정 및 개발계획’을 수립 고시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고용노동법안심사소위원회는 지난 15일 국회에서 파업 노동자의 손배·가압류를 제한하고 하청노동자의 교섭권도 보장하는 노란봉투법이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주도로 고용노동법안 심사소위를 통과했다.
2021년 8월기준 시·군·구단위 소멸위험 지역이 전국평균 47.2%인데 비해 경북은 82.6%로 전국 최상위 수준이며 전국 13개 고위험 소멸 지역 가운데 경북은 영양, 봉화, 청송 등 7개 지역이나 속해 있다.
김천시는 14일 폭등하는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기초생활수급권자) 5,654가구에 난방비 10만원을 지급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예산 3조 달성 국비 확보 총력 대응“을 위한 전략특강을 15일 구미시청 대강당에서 권오열 경상북도 재정실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했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14일 도리사 및 구미발명교육센터에서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국장 및 교육장 협의회를 하였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리모델링으로 인해 1년간 재개관을 손꼽아 기다린 구미 시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 제2전시실에서 2. 21일부터 3. 26일까지 특별기획 “파랑새-행복의 비밀을 찾아서” “민화-삶이 깃든 그림
김천시는 코로나 팬데믹을 이겨내고 대규모 스포츠 대회 유치 및 개최를 통해 지역에 활기를 되찾아 가고 있다.
퇴직소득자 330만명의 평균 퇴직금이 1,501만원 수준이며 전체 퇴직자의 74%는 1천만원보다 낮은 퇴직금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예천군(김학동 군수)과 예천‧안동 행정구역통합반대추진위원회(위원장 정상진)는 13일 오후 2시 문화회관에서 행정구역통합반대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신청사 건립 부지 선정 및 주민의견수렴 방법 등을 협의하고자 제2차 신청사 건립 실무위원회를 열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시장 공약사업으로 올해 1월부터 24시간 공백없이 소아청소년 진료가 가능한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를 가동하여 두 달째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