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여러분의 미래가 대한민국의 미래’..
교육

‘여러분의 미래가 대한민국의 미래’

김영호 기자 입력 2019/02/27 22:35 수정 2019.02.27 10:35
금오공대 전기 학위수여식

 

ⓒ 경북정치신문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지난 22일 본관 강당에서 ‘2018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수여식에서는 학사 1천157명, 석사 106명, 박사 25명 등 총 1천288명이 학위를, 32명이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증을 받았다.

이상철 총장,장세용 구미시장, 장석춘•백승주 국회의원, 김태근 구미시의장, 윤창욱•김득환 경북도의원, 금시덕 총동창회장, 원종욱 대학원 총동창회장, 이상호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장, 곽현근 발전후원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생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대학 구성원의 릴레이 인터뷰 영상 ‘희망의 메시지’로 시작된 학위수여식에서는 이상철 총장의 기념사에 이어 장세용 구미시장, 장석춘 국회의원, 백승주 국회의원, 김태근 구미시의장이 축사를 통해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하했다.

이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정든 캠퍼스를 떠나 더 큰 세상을 마주할 학생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여러분의 미래가 곧 금오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미래임을 잊지 말고, 금오에서 익힌 역량과 도전 정신으로 인생의 매 순간을 힘차게 나아가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학위수여식의 최우수 졸업생으로는 신소재공학부 추현수 학생이 선정됐다. 또 각 학부(과) 성적 우수 졸업자 31명과 특별 포상자(특별포상) 21명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학교의 명예를 높인 학생들에게 △경북도지사 표창(윤재웅·기계공학과 외 1명) △구미시장 표창(정현석·컴퓨터공학과 외 1명) △국회의원 표창(임나현·산업공학부 외 3명) △구미시의회의장 표창(이준우·컴퓨터공학과 외 1명) △총동창회장 표창(장상익·건축학전공 외 2명) △대구은행장 표창(김문찬·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이 수여됐다.
한편, 파키스탄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 사합 무하마드 바짓(Shahab Muhammad Basit·32) 학생과 네팔에서 온 카렐 지번(Kharel Jeevan·34) 학생이 IT융복합공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