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FOR THE HERO’... 김천상무, 호국보훈 헌정 ..
문화·스포츠

‘FOR THE HERO’... 김천상무, 호국보훈 헌정 유니폼

김영호 기자 입력 2022/06/16 10:41 수정 2022.06.16 10:41
- 김천상무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참전 호국영웅들에게 바치는 헌정 유니폼을 제작했다.

[사잔=김천상무] 김천상무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참전 호국영웅들에게 바치는 헌정 유니폼을 제작했다.

[경북정치신문=김영호기자]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배낙호)이 지난 15일 구단 공식 SNS를 통해 호국 보훈 헌정 유니폼을 공개했다.

김천상무 문지환, 하창래, 구성윤, 김정훈은 6.25 참전 국가유공자회 김천시지회 최시건 회장, 김영탁, 전병욱, 이현태 회원과 함께 사진 촬영을 통해 유니폼을 발표했다.

헌정 유니폼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웅들을 기리기 위해 특별 제작되었다. 디자인은 스포츠 브랜딩 기업 주식회사 플렉(PLAC)이 맡았다.

헌정 유니폼은 Noble Sacrifice (숭고한 희생)을 기념하며 유니폼을 제작했다. 군인 신분인 김천상무 선수들이 6월 17일, 21일 홈경기에서 착용하며 참전 호국영웅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김천상무 주장 문지환은 “국군대표선수로서 나라를 지키고 힘쓴 호국영웅들의 공훈에 보답할 수 있어 뜻깊다. 나 또한 군인임을 항상 기억하며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950년 6.25 한국 전쟁 당시 대한민국 국군의 전투복의 색상(필드용)과 호국보훈의 상징인 무궁화 색상(GK용)을 메인 컬러로 각각 설정했고 태극무공훈장과 호국영웅들을 상징하는 단어들을 패턴화 시켜 제작했다. 유니폼에는 자유, 평화, 호국, 영웅이 새겨져 있다.

김영호기자 kyhgbp1111@ns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