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교육복지 업무 총괄 운영 ..
교육

교육복지 업무 총괄 운영

김영호 기자 입력 2019/03/20 16:07 수정 2019.03.20 04:07
경북교육청 교육복지과 신설

학생들의 교육복지 확대 및 강화를 위해 경북교육청이 교육복지과를 신설했다.

행복한 교육복지를 강화하고 업무 분석을 통해 교육복지 관련 사업을 총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다.

교육복지과는 교육복지담당, 국제문화담당, 특수교육담당 등 3담당과 과장 1명, 담당 장학관 3명, 장학사 11명, 주무관 6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지원을 위해 교육복지사도 배치됐다.

조직 개편 전 경북교육청은 12개 부서에 나눠 교육복지 사업을 운영하면서 지원 대상 선정과 운영 시기 등에 걸쳐 혼란을 겪어왔다.

교육복지과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고,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맞춤형 교육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조직 개편 전인 체육건강과의 교육복지 업무, 초등과의 다문화교육, 학생생활과의 1만동아리, 중등과의 교육기부 및 문화예술활성화, 학교지원과의 작은학교 가꾸기 등의 사업을 통합,운영한다.

교육복지과 조미연 장학관은 “학생들의 교육복지 지원 실태를 살피고, 운영 결과의 면밀한 분석을 통해 무조건적으로 지원하는 교육복지, 한없이 보살피는 교육복지, 도움을 요청하기 전에 찾아가는 교육복지, 전부 도와주는 교육복지를 실현하는 ‘무한도전’ 정신으로 업무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교육수요자에게 행복과 만족을 전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현장과 더욱 가까이에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