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지역 국회의원과 윈윈 공조, 구미시 내년도 국비 추가 확보..
지방자치

지역 국회의원과 윈윈 공조, 구미시 내년도 국비 추가 확보 ‘올인’

이관순 기자 입력 2020/11/04 11:38 수정 2021.03.05 11:38

[경북정치신문= 이관순 기자]  구미시가 2021년도 국비 추가 확보를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4일 국회를 방문해 구자근 · 김영식 국회의원과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등 소관 상임위원장을 만나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내년도 구미시 역점 시책인 동·서간 고속도로 교통망 구축, KTX 구미역 연결 사업 등 주요 SOC 사업의 증액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구미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국가산업단지 활성화 등 관련 사업의 시급성을 설명하고, 정부 예산에 반영 될수 있도록 요청했다.

특히, 본격적인 국회 예결 소위 심사가 진행됨에 따라 주요 사업 중 시급성을 요하는 현안은 시장이 직접 나서서 정부안에 반영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사업은 △구미 국가5산단 임대전용 산업단지 지정 △북구미 IC~군위 JC간 고속도로 건설 △경북 산업단지 대개조 사업 △구미 스마트 그린산단 사업 △5G기반 VR·AR 디바이스 개발지원센터 구축 등이다. 예산 증액 규모는 1천억여 원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정부 예산안 심의 의결 때까지 정성호 예결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과의 공조를 강화해 지역 현안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