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 김천시의회 이우청의장 코로나 19 관련 특별 성명서..
뉴스

경북 김천시의회 이우청의장 코로나 19 관련 특별 성명서 발표

이관순 기자 입력 2021/05/14 19:31 수정 2021.05.14 19:32
- 김천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 김충섭 시장 코로나19 관련 특별 성명서 발표
김천시/사진제공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경북 김천시의회 이우청 의장은 코로나19 관련 특별성명서를 김천시청 3층 강당에서 5월 14일 발표했다.

 

최근 김천시에서 확진자수가 급증하여 n차 감염의 위험이 커지는 일촉즉발의 상황이 유지되고 있어 5월 15일 0시부터 5월 23일 24시까지 9일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됨에 따라 시민들을 격려하고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자 긴급히 이번 성명서 발표를 진행하게 되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에 이어 성명서를 발표한 이우청 의장은 “공직자와 의료진,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모든 시민이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혼신을 다해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들어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상황에 대해 매우 안타깝고 애틋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 며 “집행부와 유관기관, 의료계와 산업계 등 지역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아 더욱 촘촘한 방역체계를 확립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감염병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관련 특별 성명서


존경하는 김천시민 여러분!


공직자와 의료진,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모든 시민이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혼신을 다해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들어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상황에 대해 매우 안타깝고 애틋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지금은 우리 김천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기로에 서 있고, 특히 우리 김천은 어제 무려 27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풍전등화의 위기에 놓인 엄중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 우리 시민들의 불안은 더욱 커지고 있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아픔과 고통도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김천시에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5월 15일 0시부터 5월 23일 24시까지 9일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상향하는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천시의회는 김천시의 결정을 존중하며, 모든 수단과 방법을 다해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들께서 하루 빨리 평화로운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유관기관, 의료계와 산업계 등 지역 사회의 모든 구성원과 힘을 모아 더욱 촘촘한 방역체계를 확립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감염병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김천이 다시 일어나 밝고 건강한 사회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각종 모임이나 행사 참가를 자제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과거 무수한 시련과 역경으로부터 우리 시민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이겨냈던 것처럼 지금의 위기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2021. 5. 14.


김천시의회의장 이 우 청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