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상주 샤인머스캣. 해외판로 개척에도 힘쓴다...
지방자치

상주 샤인머스캣. 해외판로 개척에도 힘쓴다.

김성현 기자 입력 2021/06/14 08:26 수정 2021.06.14 08:26
- 상주 샤인머스캣 올해 첫 출하로 인기몰이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역에서 주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샤인머스캣의 올해 첫 출하를 알리며 본격적인 판매에 시동을 걸었다.

올해 첫 수확한 고품질 샤인머스캣을 신세계 백화점과 갤러리아 백화점 전 지점에 납품하여 큰인기를 끌고있다.
상주시 사진 제공

상주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올해 첫 수확한 고품질 샤인머스캣을 신세계 백화점과 갤러리아 백화점 전 지점에 납품하고 있으며, 2kg 한 상자 기준 13만 원에 판매하는 프리미엄 상품임에도 하루 약 120상자가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마켓 컬리와 카카오톡 스토어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도 납품을 시작하고 중국과 동남아시아에 수출도 추진하는 등 본격적인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다.

상주시 유통마케팅 과장은 “최근 해마다 재배면적이 급증하고 있어 공급과잉에 대비해 수출 판로 개척과 유통 다각화가 필요하다."고 밝히며, “특히 해외 수출은 홍수 출하를 막고, 국내 시장의 가격 안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 해외 수출과 내수 판로를 균형 있게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는 샤인머스캣 재배량 전국 1위와 더불어 작년 한 해에만 877톤의 포도가 수출 길에 오르며, 2020년 경상북도 포도 수출량 1위를 차지하는 등 자타가 공인하는 대표적인 포도 생산지로, 고랭지 포도 특구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킷은 망고 향이 나는 청포도 품종으로, 18brix 내외의 당도를 보여 최근 고부가가치 품종으로 선호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