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근수)가 2025년도 제2회 도 일반회계 및 교육비 특별회계 추경 예산안을 심사해 총 22억 원가량을 조정, 수정 가결했다.
경상북도의회 산불대책특별위원회가 29일 회의를 열고 산불 피해 복구와 장마철 2차 피해 방지 대책 등을 점검하며 실질적 지원 방안을 주문했다.
경상북도의회 김일수 의원(국민의힘, 구미)이 새마을운동의 국제적 가치 확산과 노벨평화상 수상을 목표로 한 ‘추진위원회’ 설립을 제안하며, 경상북도의 선도적 역할을 촉구했다
안동시가 초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주택 피해 재난지원금과 긴급 생활지원금을 지급하며 재난 대응에 발 빠르게 나섰다.
경상북도의 대표 한우 광역브랜드인 ‘참품한우’가 처음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하며 홍콩으로의 첫 수출길에 올랐다.
경상북도체육회(회장 김점두) 소속 경북스포츠과학센터는 안동과 청송 지역 보건소와 협력하여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한 ‘건강회복 프로그램’을 주 2회씩 운영하고 있다.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경북도의회는 산불피해지역 신속복구를 위한 산불대책특별위원회 긴급 이사회를 7일 가졌다.
경상북도체육회는 경북체육회 당구팀 김준태 선수가 제13회 아시아캐롬선수권대회 3쿠션 결승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산불로 지역민의 삶의 터전이 쑥대밭 되고 도시 전체가 화재 연기와 냄새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환경이 되자, 시는 ‘경북 안동 산불 긴급 모금’ 사업을 선정해 이재민과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경상북도의회 허 복 의원(구미3, 국민의힘) 건설소방위원회은 제353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에서 “경상북도 소방유물 보존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고 11일 건설소방위원회 심사 문턱을 넘었다.
경북도의회는 11일 제35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일정으로 임시회를 갖는다.
경상북도는 APEC 2025 KOREA SOM1 참가자들을 위해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9일까지 14일간 화백컨벤션센터(HICO) 3층 라운지에서 스틸아트 특별전을 하고 있다.
경상북도는 경주에서 열리는 APEC 고위관리회의(SOM1)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식음료안전관리에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
상주시는 7일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대구 군부대 이전 성공 유치를 위한 시민 한마음 유치 결의대회 및 주민 설명회를 가졌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시청 소회의실에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졌다.
경상북도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도쿄, 오사카 신년도민회 참석했다.
경북체육회는 경북도청․경북체육회 소속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18개 팀 120여 명 선수단이 참석하는 ‘2025 직장운동경기부 신년인사회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지난 23일 경북도청 안민관 1층 다목적홀에서 가졌다.
경상북도는 9일 김학홍 행정부지사 주재로 전 실·국을 대상으로 ‘민생안정 특별대책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APEC준비지원단은 7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주재 간부회의를 통해 2월 24일부터 3월 9일까지 14일간 경주 하이코 일원에서 개최되는 ‘APEC 2025 KOREA SOM1’ 준비 상황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