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운영한다..
지방자치

구미시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운영한다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1/07/13 11:28 수정 2021.07.13 11:33

구미시는 7월15일 부터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를 운영한다.
블러그 캡처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구미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장세용)는 7월 13일 오전 공단 노동자들의 출근 시간대에 맞춰 광평 오거리에서 구미시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개소에 맞추어 한국노총 구미지부 회원 30여 명과 함께 홍보 캠페인을 하였다.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는 오는 7월 15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대기업에는 작업복 세탁소가 있지만, 대부분 중소사업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은 작업복을 본인이 세탁한다.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개소 홍보 캠페인 전개
구미시청 사진 제공

특히 중소기업과 외국인 노동자들이 많은 구미공단에는 혼자 사는 외국인과 노동자들이 세탁기를 장만할 만큼 여유롭지 못해 노동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위탁운영을 위해 공모한 결과, 한국노총 구미지부가 수탁자로 선정되어 향후 관내 사업장의 노동자 복지 증진을 위해 세탁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협의회 위원장인 장세용 시장은 “작업복 공동세탁소 설치 사업이야말로 기업인과 노동자 모두를 위한 체감형 복지 사업으로 큰 자부심을 느끼며, 내륙 최대의 산업도시에 걸맞은 정책으로써 이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하기 좋은 도시 구미를 건설하는데 크게 한몫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