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상권의 침체를 막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입법이 추진된다.
구미시 부곡동·봉곡동 일원에서 추진되는 부곡지구 도시개발사업이 ‘환지방식’으로 본격 추진된다.
구미시가 교통환경 개선과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도로 건설, 정비 예산 854억 원을 편성했다.
국민의힘 경북도당 위원장 구자근 의원(경북 구미갑)을 비롯한 경북 지역 의원들이 지난 7일 국회 본청 내 농협은행에서 ‘APEC 2025 KOREA 성공개최 기원 예금’에 가입하며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런 복지도 있었어?” 최근 구미시가 선보이고 있는 생활 밀착형 복지정책들이 주목받고 있다.
‘구미상생일자리협력센터(이하센터)’가 이차전지 산업의 새로운 허브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지역기업 경쟁력 강화에 본격 나섰다.
구미시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한 ’2025년도 산업다지 환경조성사업 4차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는 지난 30일, 구미시립선산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국민의힘 경북여성지방의원협의회(회장 이선희)는 지난 29일 경북도당 5층 강당에서 제5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구미 청년들이 주도하는 기술 스타트업이 미래 반도체 핵심소재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루미엔㈜와 경상북도·구미시 간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구미시의회 제28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추은희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담배꽁초 무단투기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구미시가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할 것을 강하게 촉구했다.
경북 구미시 상모새마을금고 이사장 재보궐선거에서 기호 1번 김방철 후보가 69%의 압도적인 지지율로 당선됐다.
경북 뉴비전포럼이 창립 3주년을 맞아 제6차 명사초청특강을 지난 19일 구미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구미시의회 김춘남 의원이 지역의 중대한 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특별위원회 구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공약 이행부터 재정 집행, 복지정책, 규제개혁 등 주요 행정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으며, 민선8기 행정 성과를 객관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는 지난 15일 구미대학교 본관 및 창의관에서 열린 ‘2025 경북장애인 IT 페스티벌’에 참가해 뜻깊은 성과를 거뒀다.
사단법인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는 장애인 역량 강화와 재활을 위한 ‘푸드테라피 교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구미시의회가 7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일정으로 제289회 임시회를 열고 본격적인 하반기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구미시체육회 김태주 부회장을 비롯한 김재근, 문정환, 김철광 부회장이 ‘2025년 상반기 구미시 시정발전 유공 민간인 표창’을 수상했다.
한때 회색빛 산업도시로 불렸던 구미가 최근 들어 달라졌다는 이야기가 시민들 사이에서 잦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