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장마철 하천 범람으로 인한 침수 피해를 없애기 위해 교량과 하천 정비사업 공모를 신청하고 '2025년 재해위험지역 정비 공모사업'에서 ‘장천지구’와 ‘습문천지구’가 최종 선정됐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장미경)에서는 지난 10일 제280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구미대학교 산학협력단(아이돌봄지원센터)와 구미시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했다.
구미시의회는 제280회 임시회에서 고령화와 수도권 집중화로 방치된 빈집이 늘어남에 따른 사회적 경제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어 빈집 철거에 관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구미시 빈집정비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5일 가결됐다.
구미시의회는 지난 5일 제280회 임시회 문화환경위원회에서 구미시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김재우)에서는 9월 4일(수) 제280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강동 꿈나무 문화나눔터를 방문하여 사업 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각종 시설들을 점검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5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안전한 축제공간을 형성하기 위하여 ‘2024 김천포도축제’ 사전 합동점검을 실시하였다.
구미시의회(의장 박교상)는 4일 본회의장에서 제280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으로 9월 1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구미치매안심센터와 선산치매안심센터가 2024년 보건복지부 치매관리사업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국보 갈항사지 삼층석탑 김천 이전 추진위원회”가 3일 김천시립박물관에서 종교단체, 학계, 시민단체가 모인 가운데 환수운동에 첫발을 내딛는 발대식을 가졌다.
김천시의회가 지난 7월 1일 후반기 의장단을 선출하고 의장 나영민, 부의장 이승우을 선출했다.
구미시의회(의장 박교상)는 지난 7월 1일 박교상 의장, 양진오 부의장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 등 후반기 의회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상주시가 장마철 교량 침수 시 주민들의 불편을 초래하던 강창교 정비사업에 들어갔다.
경북도의회가 지난 27일 제12대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정근수(구미)의원을 선출했다.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소속 허 복 의원(구미3, 국민의힘)은 28일 제349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경상북도 주택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건설소방위원회 통과했다.
김천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캐릭터인 ‘김오삼’을 소재로 한 웹툰 ‘워킹대디 오삼이’가 오는 9월 2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 출시된다.
국립금오공대가 27일 수백테라급(초당 수조 번의 실수연산 가능) 성능의 최고 수준 사양을 갖춘 슈퍼컴퓨터 가동식을 가졌다.
김천시의회 나영민 의장이 국립중앙박물관에 보관 중인 ‘김천 갈항사지 삼층석탑“이전을 위해 21일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했다.
김천시가 2024년 산림청 주관 ‘우수 관리 가로수길’ 선정에서 김천시 조각공원 가로수길이 선정됐다.
김천에서 발굴된 유일한 국보인 “김천 갈항사지 동·서 삼층석탑”의 반환을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김천시립도서관이 여름 방학을 맞아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8월 17일까지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여가와 문화생활을 하며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