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는 지난 15일 경북장애인 IT 페스티벌에 구미시지회 강지민, 이경찬 선수가 참가하여 구미시장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사단법인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는 지난 15일 구미대학교 본관 및 창의관에서 열린 ‘2025 경북장애인 IT 페스티벌’에 참가해 뜻깊은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 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된 행사로, 참가자들의 사회참여와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미시지회에서는 총 9명의 선수가 출전해 인터넷 검색, 타자 능력, 컴퓨터 활용 수기 부문 등에 참가했으며, 그중 강지민 선수와 이경찬 선수는 각각 구미시장상과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행사장에는 대회 외에도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가상 음주체험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선수와 관계자 모두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강지민 선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사회 속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내년에도 참가해 더욱 나은 실력을 보여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경찬 선수 또한 “컴퓨터를 통한 정보 습득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장애 극복과 사회 참여의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구미시지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