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바른유병원, ㈜경북소방...무더위 날릴 Cool~한 기부..
뉴스

바른유병원, ㈜경북소방...무더위 날릴 Cool~한 기부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1/07/22 15:57 수정 2021.07.22 15:58
- 바른유병원 2백만원, ㈜경북소방 240만원 상당 20㎏쌀 40포 후원

바른유병원 2백만원, ㈜경북소방 240만원 상당 20㎏쌀 40포 후원금품 전달식을 가졌다.
구미시청 사진 제공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구미시는 22일 구미시니어클럽에서 운영중인 독거노인 돌봄시설 은빛둥지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유영상 바른유병원장, 한재영 ㈜경북소방 대표이사, 이원재 구미시니어클럽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 돌봄방 지원을 위한 후원금품 전달식을 가졌다.

 

구미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고 있는 독거노인 돌봄방은 2014년 봉곡동 은빛둥지를 시작으로 현재 관내 4개소를 운영 중이며, 식사, 간식, 예술프로그램운영, 병원동행, 나들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전달삭에서는 바른유병원(원평동) 2백만원, 소방시설업전문기업인 ㈜경북소방에서 240만원 상당의 20㎏쌀 40포를 후원하여 돌봄방 운영비 지원 및 이용 어르신의 급식에 사용된다.

 

바른유병원장과 ㈜경북소방 대표는 “독거노인 돌봄방이 지자체에서 돌봄인력 활동비를 지원받고, 그 외 임대료, 공과금, 식재료비 등은 기업체, 개인 후원금으로 운영하고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바른유병원은 지역아동센터 독감 무료접종, 연탄 배달봉사, 학대아동쉼터 물품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경북소방도 출산 조혼가구 후원금 지원, 관내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무료 보급과 같은 지원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