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추석연휴 장사시설, 특별방역대책 추진..
지방자치

추석연휴 장사시설, 특별방역대책 추진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1/09/10 09:29 수정 2021.09.10 09:29
- 봉안시설, 묘지 등 성묘객 간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당부
- 온라인 비대면 추모・성묘 서비스 제공

이번 특별방역은 봉안시설(52개소)을 비롯해 묘지(31개소), 자연장지(11개소) 등 19개 시군 94개 장사시설이 대상이다.
경북도 사진 제공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경상북도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 연휴기간을 포함한 내달 10일까지 장사시설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별방역은 봉안시설(52개소)을 비롯해 묘지(31개소), 자연장지(11개소) 등 19개 시군 94개 장사시설이 대상이다.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성묘객이 집중되는 장사시설에 대해 봉안시설은 추모객 총량 제한을 위한 사전예약제를 시행한다.

이외에도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 제한, QR코드 전자출입, 제례실・유가족 휴게실 폐쇄 및 실내 음식물 섭취 금지 등 사항을 추진한다.

실외 묘지와 자연장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성묘 시 상시 마스크 착용, 성묘객 간 최소 2m 이상 거리두기를 통해 성묘객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한다.

한편,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 확대를 위해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을 통한 사이버 추모를 이용해 영정사진 등록, 차례상 차리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족・친지와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박세은 경북도 어르신복지과장은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로부터 가족과 친지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성묘는 최소화하고, 온라인 성묘 서비스 등을 통해 마음을 나누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