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상공회의소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경제동향보고회..
뉴스

구미상공회의소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경제동향보고회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1/10/13 21:07 수정 2021.10.13 21:07
“1부 구미상의 40년 회원사 유공 감사패 전달, 코로나19 극복 마스크 구미시 전달,
2부 구미상의 40년 주요 발자취 및 구미경제동향,
구미산단 제조혁신 Big5+1 미래산업 발전전략 등 발표”

구미상공회의소는 창립 40주년 기념식 을 맞아 구미경제동향보고회와 함께 행사를 개최하였다.
경북정치신문 사진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구미상공회의소는 10월 13일(수)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윤재호 회장, 장세용 구미시장,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김재상 구미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도·시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상공회의소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경제동향보고회 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 1부(구미상의 창립 40주년 기념식)는 국민의례, 내빈 소개, 구미상의 40년 회원사 유공 감사패 전달, 기념사 및 축사, 상공의원 인사,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마스크(1천만원 상당) 구미시 전달, 케익커팅식 순서로 실시되었다, 

 

이어 2부 경제동향보고회에서는 구미상의 40년 주요 발자취 및 구미경제동향 발표(구미상의), 구미산단 제조혁신 Big5+1 미래산업 발전전략 발표(구미전자정보기술원),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윤재호 회장은 인사말을 시작하며 오늘 감사패를 받으신 40년 회원사를 비롯한 700여개 회원사가 묵묵히 역할을 다해 주셨기에 구미상의가 작은 묘목에서 커다란 나무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감사말씀을 전하며,

올해 구미공단 수출은 지난해보다 29%나 상승하였고 5단지 분양률 역시 46%에 육박하는 등 구미공단의 경기회복 기미가 보이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엘지화학을 비롯한 2차전지 소재 공장들과 반도체, 미래자동차, 탄소 등 신성장 산업이 차츰 채워지고 있어 상당히 희망적으로 보이지만 아쉬운 점은 KTX가 구미에 정차하지 않아 교통인프라가 매우 열악하다며 반드시 KTX를 구미에 세울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뿐만 아니라 수도권에 비해 절대적으로 기업환경이 불리한 지방에 법인세를 깎아주는 ‘법인세 지방차등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방 거점산업단지에서 한목소리를 내야한다고 덧붙였다.

 

구미상공회의소는 창립 40주년 기념식 을 맞아 구미경제동향보고회와 함께 행사를 개최하였다.
경북정치신문 사진

 

구미상공회의소는 창립 40주년 기념식 을 맞아 구미경제동향보고회와 함께 행사를 개최하였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