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위드 코로나 시민과 함께 안전한 일상 회복 동참 대시민 ..
지방자치

"위드 코로나 시민과 함께 안전한 일상 회복 동참 대시민 호소문"

김성현 기자 입력 2021/11/02 15:16 수정 2021.11.02 15:16

미등록 외국인에 대해 절대로 행정처분이나 체류와 관련한 신분상 불이익이 없음을 약속드립니다. 불안하다고 숨지 마시고 접종에 꼭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미시민 여러분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11월 1일부터 코로나19 일상회복의 첫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해 1월, 국내 첫 코로나 환자 발생 이후 새로운 일상을 맞게 되었습니다만, 확진자가 좀처럼 줄지 않고 있고 특히 미등록 외국인을 중심으로 감염자가 계속 증가 추세에 있어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최근 한 달간, 우리 시 확진자 감염추이를 보면 외국인 근로자가 전체 확진자의 49%를 차지하는데다 코로나19 예방접종률이 전국 대비 월등히 낮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에 구미시에서는 시민들의 안전과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 첫째, 외국인 근로자의 접종 여부를 전수 조사하여 미접종 외국인에 대해 관리번호를 부여하고, 접종을 유도해 외국인들의 접종 참여율을 높이겠습니다.

▲ 둘째, 청소년과 2,30대 청년층의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찾아가는 선별진료소를 운영, 조기 발견과 접종률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 셋째, 미접종자 접종을 독려하는 한편, 기본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유관기관 합동으로
철저히 점검해, 위반자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처하겠습니다.

시민들의 높은 백신접종률이 담보되어야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외국인 고용 사업주께서는 원청과 하청업체 포함, 모든 근로자가 빠짐없이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미등록 외국인에 대해 절대로 행정처분이나 체류와 관련한 신분상 불이익이 없음을 약속드립니다. 불안하다고 숨지 마시고 접종에 꼭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미시 예방접종센터 운영이 10월 말 종료되었습니다만, 11월부터 가까운 의료기관, 관내 80여 개 의원에서 사전예약 없이 간편하게 접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백신을 접종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위탁의료기관을 찾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의 최선책은 백신접종과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입니다.

시민들께서는 적극적 진단검사와 전자출입명부 인증 등의 빈틈없는 방역망 구축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구미시는 하루 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동참을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