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예천군,국가보조금 수혜서비스 ‘보조금24’ 집중 홍보에 ..
지방자치

예천군,국가보조금 수혜서비스 ‘보조금24’ 집중 홍보에 나섰다

김성현 기자 입력 2021/11/12 14:26 수정 2021.11.12 14:27
-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한번에 알아보세요”
- 양육 수당, 청년우대청약 통장 등 약 300여 종 혜택 조회 가능! 서비스 집중 홍보 나서

‘보조금24’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 서비스 가운데 본인에게 해당되는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gbp1111@naver.com 사진=블러그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중앙부처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집중 홍보에 나섰다.

국가보조금 수혜서비스 맞춤형 플랫폼인 ‘보조금24’는 정부24 사이트(http://www.gov.kr) 로그인만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 서비스 가운데 본인에게 해당되는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양육 수당, 청년우대청약 통장 등 약 300여 종 혜택이 조회되며 군은 지난 4월부터 군청 민원 업무 담당자와 읍․면행정복지센터 서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많은 주민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경북도립대학교를 방문해 ‘보조금24’ 서비스와 청년들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적극 홍보한 결과 11월 현재 총 52명 주민들이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서비스를 조회하고 신청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보조금24 서비스를 통해 군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지자체 서비스도 연말에 정부24 사이트에 추가 등록 될 예정으로 찾아가는 보조금24 안내 서비스도 진행 할 계획”이라며 “인터넷 사용이 서툰 주민들은 신분증을 지참한 후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서비스를 조회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