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강영석 상주시장,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챌린지’ 동참..
뉴스

강영석 상주시장,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챌린지’ 동참

김성현 기자 입력 2021/11/18 10:16 수정 2021.11.18 10:16
-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챌린지는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우선구매, 전자타이머 콘센트 사용 등 일상생활 속 에너지 절약

전기 절약 방법이 적힌 손 팻말을 들고 에너지 절약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gbp1111@naver.com 사진=상주시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강영석 상주시장은 17일 시장집무실에서‘생활 속 에너지 절약 챌린지’에 동참했다.

강영석 시장은 이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전기 절약 방법이 적힌 손 팻말을 들고 에너지 절약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챌린지는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우선구매, 전자타이머 콘센트 사용 등 일상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통해 환경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강영석 시장은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쉽고 편하게 사용한 에너지가 지금은 지구를 위협하는 탄소 배출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에너지 절약운동에 시민들께서도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영석 시장은 상주시와 자매도시인 서울 강서구 노현송 구청장의 지명을 받아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부산광역시 남구 박재범 구청장, 상주세무서 최흥길 세무서장, 상주교육지원청 김종윤 교육장을 지명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