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천시, 내년부터 임신축하금 지원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
지방자치

김천시, 내년부터 임신축하금 지원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김천”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1/11/18 10:30 수정 2021.11.18 10:33
- 도내 최초!! 출산 장려 정책에 앞장서다
- 임신 1회(쌍둥이, 다둥이도 1회)당 20만원을 김천사랑카드로 지원
- 3개월 이상 김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임신부로 신분증, 임신확인서 김천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제출

외국인은 3개월 이상 김천시에 외국인 등록을 두고 거주한 임신부로 배우자가 대한민국 국적이어야 임산축하금을 받을수있다.
gbp1111@naver.com 사진=김천시 보건소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김천시에서는 새 생명의 탄생을 축하하고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2022년 1월 1일부터 관내 임신부를 대상으로 임신축하금을 지원한다.

임신축하금은 도내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임신 1회(쌍둥이, 다둥이도 1회)당 20만원을 김천사랑카드로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3개월 이상 김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임신부로 신분증, 임신확인서(의료기관 인증서류), 주민등록등(초)본을 임신 확인 시부터 분만 전까지 김천시보건소 모자보건실(054-421-2741)로 제출하면 된다.

외국인은 3개월 이상 김천시에 외국인 등록을 두고 거주한 임신부로 배우자가 대한민국 국적이어야 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임신부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과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김천사랑카드를 통한 지원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여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김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