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예천군 곤충연구소, 곤충생태 디지털 테마파크 조성사업 중..
지방자치

예천군 곤충연구소, 곤충생태 디지털 테마파크 조성사업 중간보고회

김성현 기자 입력 2021/11/18 10:47 수정 2021.11.18 10:47
- 곤충생태 디지털 테마파크 사업은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한 ‘지역연계첨단CT 실증 사업’ 공모에 선정 되었다.
-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으로 추진, 1차 기술개발, 2차~3차 콘텐츠 개발, 기술 실증‧구현 계획

곤충생태 디지털 테마파크 사업은 지역 업체 연구 개발과 관광지 연계로 업체 역량을 키우고 관광지에는 신기술을 도입해 지역 간 기술‧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gbp1111@naver.com 사진=예천군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예천군(군수 김학동) 곤충연구소는 17일 오전 곤충생태 디지털 테마파크 조성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사업 추진 상황과 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곤충생태 디지털 테마파크 사업은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한 ‘지역연계첨단CT 실증 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 사업으로 추진되며 1차년도에는 기술개발 의견 수립과 필요 기술, 콘텐츠 개념 설계가 이뤄졌고 2차‧3차년도에는 콘텐츠 개발, 기술 실증‧구현을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역 업체 연구 개발과 관광지 연계로 업체 역량을 키우고 관광지에는 신기술을 도입해 지역 간 기술‧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지난 9월부터 두 달간 곤충연구소를 휴관해 콘텐츠 실증에 필요한 기초 공사를 진행했으며 현재 테스트 환경을 조성해 놓은 상태로 2023년부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중간 보고회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관련 부서 직원, 연구기관 연구원 등이 참석해 2시간 동안 사업 진행 상황에 대해서 논의하고 보완점 등 의견을 나눴다.

김학동 군수는 “곤충생태와 디지털 세계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기대가 크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철저한 보완을 통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구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