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천시, 민선7기 공약사업 시민토론회..
지방자치

김천시, 민선7기 공약사업 시민토론회

김성현 기자 입력 2021/12/06 15:17 수정 2021.12.06 15:17
- “시민과의 약속은 시민과 함께,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본격 가동”

김충섭 시장은 올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공약이행평가에서 도에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으며, 시민과의 약속을 가장 잘 지키는 시장에 선정되기도 했다.
gbp1111@naver.com 사진=김천시

 

시에서는 만 18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성, 연령, 지역 등을 고려한 ARS 방식을 통해 공감평가단을 무작위 선발했다. 총인원은 35명이다.
gbp1111@naver.com 사진=김천시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김천시는 12월 6일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1차 회의를 갖고, 시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공약이행 평가와 검증 단계에 돌입했다.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회의는 공약추진현황을 있는 그대로 시민에게 공개하고, 객관적으로 평가받기 위해 김천시가 매년 구성하여 운영해오고 있는 시민토론회다.

시에서는 보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의 참여 하에 만 18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성, 연령, 지역 등을 고려한 ARS 방식을 통해 공감평가단을 무작위 선발했다. 총인원은 35명(5분임)이다.

공감평가단은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약 한달간 활동할 계획으로 향후, 공약이행실적을 확인하고, 실천계획 및 방향성을 조정한 후 권고안의 최종 확정을 위한 심의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시에서는 공감평가단의 확정 권고안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 후 답변을 하고, 그 내용을 있는 그대로 시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회의는 2차(12.20), 3차(1.3)에 걸쳐 총 두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김충섭 시장은 올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공약이행평가에서 도에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으며, 시민과의 약속을 가장 잘 지키는 시장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김충섭 시장은 “공약이행은 항상 시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시민 분들이 바쁜 일과시간에 자발적으로 참여 하여 높은 관심을 보여준 만큼, 시에서는 시민이 원하는 공약 이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민선7기 이후 혁신과 변화를 기반으로 한 행복도시 김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