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의성군, 2021년 보건복지서비스분야 우수상 수상..
사회

의성군, 2021년 보건복지서비스분야 우수상 수상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1/12/20 14:51 수정 2021.12.20 14:52
-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복지사업평가‘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분야’ 경상북도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

의성군은 경상북도 유일하게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받았다.
사진=의성군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복지사업평가‘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분야’에서 경상북도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17개 시,도 및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12개 평가지표를 토대로 광역자치단체의 1차 심의, 보건복지부 선정위원회 2차 심의를 거쳐 진행됐으며, 의성군은 경상북도 유일하게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수상 하였다.

평가 결과 의성군은 노인인구비율 전국 1위, 평균연령 전국 2위, 서울시면적의 2배에 달하는 넓은 면적이라는 지역환경 속에서도 △전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구성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실적 대폭 증가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성화 △통합사례관리 강화 △복지 및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건강 실은 복지차 운영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의성군은 자체 구축한 보건복지 전달체계인 ‘의성형 보건복지’를 시행함으로써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양과 질 모두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7월 20일 시행한 의성형 보건복지는 지자체 최초로 18개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보건지소에 근무함으로써 보건과 복지 간의 연계미흡 및 단편,분절적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건지소의 전문의료인력을 활용하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전문성 및 주민신뢰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읍면단위에서 보건,복지의 통합과 보건지소의 전문의료인력의 활용이라는 측면에서 의미있는 시도라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홍내석기자=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