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안동시, 부패행위 신고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 도입'..
지방자치

안동시, 부패행위 신고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 도입'

김성현 기자 입력 2022/02/06 12:08 수정 2022.02.06 12:12

안동시가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을 운영한다 누구나 신분 노출 없이 금품·향응 수수, 부정청탁, 부당한 업무지시등 공직자의 불친절이나 소극적인 업무처리까지 모두 제보하도록 했다.
사진=안동시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안동시는 부패 없는 청렴 안동 구현 및 윤리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을 운영한다.

이번에 도입된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은 누구나 신분 노출 없이 금품·향응 수수나 부정청탁, 부당한 업무지시는 물론 공직자의 불친절이나 소극적인 업무처리까지 모두 제보할 수 있다. IP추적방지 등으로 익명성이 보장되고 보안이 강화된 외부 회사의 익명제보시스템업체와 위탁 계약하여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2월 7일 ~ 12월31일 까지이며, 시민들은 안동시 홈페이지에서, 직원들은 내부전산망을 통하여 신고서를 작성·제출한다. 제출된 신고서는 위탁업체에서 시 공보감사실로 실시간 전송되어 업무별 담당자가 내용을 조사해 처리하거나 감찰 정보로 활용하게 된다.

익명제보시스템은 시민, 시청 직원 등 누구나 신고가 가능하나, 단순 민원에 해당하거나, 대상 및 내용이 불명확한 경우, 근거 없는 비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제보하여도 접수 및 처리가 불가할 수 있다.

 

김성현기자 ksh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