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도,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13억 투자..
경제

경북도,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13억 투자

김성현 기자 입력 2022/02/23 14:09 수정 2022.02.23 14:09
- 역대최대 규모 지원
- 상품기획부터 마케팅까지 경북이 책임져

산업디자인 통계조사 결과, 기업에서 제품판매에 가장 영향력이 있는 요소로 디자인에 가장 높은 비중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면서 이를 반영한 결과다.
사진=경북도청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경상북도는 23일 지역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보다 3배 이상 늘어난 역대 최대 규모의 ‘경북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북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이 대폭 확대된 이유는 산업디자인 통계조사 결과, 기업에서 제품판매에 가장 영향력이 있는 요소로 디자인에 가장 높은 비중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면서 이를 반영한 결과다.
* 제품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비중 : 디자인(27.2%) - 마케팅(24.3%) - 고객서비스(17.9%) - 성능(15.5%) 등의 순으로 나타남(출처: 산업통상자원부/KIDP,       2020 산업디자인 통계조사)

지원 규모가 커진 만큼 지원 범위도 대폭 확대됐다.

시장 환경의 변화와 기업 수요에 발맞춰 지원 분야를 다각화했으며, 디자인 주도 전략상품의 개발에서 시장 출시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주기 디자인 지원 사업도 새롭게 추진할 방침이다.

세부 지원분야는 제품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마케팅 디자인, 디자인 애로해결, 전주기 디자인 개발, 온라인 판매용 디자인 총 6개 분야로 지원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이 가운데 한 분야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먼저, 전주기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이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한다.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전략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출시까지 디자인 중심의 전과정(상품기획-디자인-시제품-마케팅)을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25일부터 내달 24일까지이며, 지원대상은 경북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제조기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수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 수행기업: 종합디자인 전문회사 또는 디자인 전문기업(경북기업 1개사 필수 포함) 컨소시엄 구성

서류접수는 내달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통합 공고 및 후속 세부사업 공고 등의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및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dgd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현기자 ksygbp1111@nave.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