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SK실트론 1조 1천억 투자, 숨은 조력자 정세현 도..
뉴스

SK실트론 1조 1천억 투자, 숨은 조력자 정세현 도의원 결정적 역할

김성현 기자 입력 2022/03/16 15:42 수정 2022.03.16 15:44
- 경상북도의회 정세현 의원(구미1, 더불어민주당)이 1조 1천억을 투자유치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상북도의회 정세현 의원(구미1, 더불어민주당)이 1조 1천억을 투자유치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정세현 도의원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구미국가3산업단지 내 1조 1천억원 규모의 ‘SK실트론 반도체 웨이퍼 공장 투자유치에 성공’ 에 대한 공식 발표 이면에 정세현 경북도의원의 숨은 조력이 빛을 발했다.

 

‘SK실트론 반도체 웨이퍼 공장 투자유치’ 이면에는 경상북도의회 정세현 의원(구미1, 더불어민주당)이 1조 1천억을 투자유치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정 의원에 따르며, SK실트론은 오는 2024년까지 구미국가3단지 내 4만2,716천㎡ 규모의 최첨단 Si 반도체 웨이퍼 공장을 건설한다는 계획이며, 신규 인력 1천여 명을 채용할 계획에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 의원(지역구 도량․선주원남, 교육위원회)은 SK실트론이 반도체 공장건설 투자부지 매입 문제로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고 있을 때, 매각 당사자인 엘지 디스플레이 등 상대 기업과 의견 조율을 위해 본인이 직접 중재자 역할을 하였으며, 기업 간 발생할 수 있는 어려운 민원을 해결하여 이번 대규모 투자유치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을 정가와 구미시청 투자유치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평을 받고 있다.


정세현 도의원은 대기업의 수도권 이탈 등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가운데, 발 빠른 민원 및 애로사항 해결을 통해 기업이 지역에 조속히 투자결정을 하도록 장세용 구미시장과 구미시 투자유치 관계공무원들과 밀접한 공동 대응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제 역할을 다했으며, 평소에도 지역 현안에 적극적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해결법을 찾아 주민 친화형 도의원 이라는 칭찬을 받아오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