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자근의원, ‘2022 대한민국 산업대상’ 의정공로상 수..
정치

구자근의원, ‘2022 대한민국 산업대상’ 의정공로상 수상

이관순 기자 입력 2022/07/19 11:18 수정 2022.07.19 11:18
- 경북지역 국회의원 법안 최다 발의, 총 84건
- 로봇산업·뿌리산업 등 산업 진흥 위한 법개정 공로 인정

[사진=경북정치신문] 구자근의원(구미시갑, 국민의힘)이 20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호텔에서 ‘2022 대한민국 산업대상’에서 의정공로상을 수상한다

[경북정치신문=이관순기자] 구자근의원(국민의힘 구미시 갑)이 20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호텔에서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산업대상’에서 의정공로상을 수상한다. “고 밝혔다.

대한민국 산업대상은 우리나라의 혁신 성장을 이끄는 리더들을 선발하고 있고, 특히 국내의 우수 중소·중견 기업들을 발굴해 세상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 의원은 평소 기업들과의 폭넓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산업 전반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을 정책으로 담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국회 상임위 활동에서도 여야간 원만한 타협과 협의를 중요시하는 의회주의자로 평가받고 있다.

구 의원은 21대 국회 전반기 활동을 통해 해외진출기업의 국내복귀 지원요건 완화, 로봇산업과 뿌리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입법활동으로 경북지역 최다 법안 발의 국회의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전세버스 차령연장을 위한 법안발의를 비롯해 코로나19 피해지원 사각지대 해소, 방역 피해 업종에 대한 임대료와 공공요금 지원을 위한 지원강화 등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에도 앞장서 왔다.

구자근 의원은 “권위 있는 대한민국 산업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경제가 3고 현상과 글로벌 공급망 불안을 극복하고 국제적인 산업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업들의 연구개발과 투자를 지원하고 국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관순 기자 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