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의성군, 살아보기 프로그램... ‘대한 외국인의 고향 의성..
사회

의성군, 살아보기 프로그램... ‘대한 외국인의 고향 의성’ 입소식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2/08/17 10:57 수정 2022.08.17 10:57
- ‘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 의성온나’

[사진=의성군] 의성군, 대한 외국인 고향 의성 참여자 입소식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 밀성권역도농교류센터에서 관계 인구 형성을 위한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 ‘대한 외국인의 고향 의성’의 참여자 입소식을 개최했다.

‘대한 외국인의 고향 의성’은 ‘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 의성온나’의 일환으로, 사전에 진행한 ‘청년 로그인 의성’ 1기(7.5.~7.17.), 2기(7.23.~8.5.)를 성황리에 종료하였으며, 3기 살아보기는 외국인 대상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으로 8월 13일부터 8월 19일까지 1주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만, 홍콩, 터키, 나이지리아,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적의 참가자들 1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다인면 양서리의 주민들과 함께 생활하며 농사체험, 할머니 손맛 레시피 만들기, SNS를 활용한 의성군 홍보 등 k-농촌을 경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참여자들은 ▲참가자 자국 음식 만들기 ▲지역명소투어 ▲동동마을 농사체험 ▲주민들과 함께하는 막걸리 만들기 ▲탄소중립 실천 만들기 등 의성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1참여자-1주민 관계 형성을 시도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3기 살아보기의 대상이 외국인인 만큼, 외국인의 입장에서 바라본 의성에 대해 많은 의견을 수렴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는 의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