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천시...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
지방자치

김천시...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2/08/26 10:55 수정 2022.08.26 10:56
-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유관기간 및 혁신도시이전공공기관 등에서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장보기의 날을 정하여 전통시장에 많은 외부 방문객들이 올수 있도록 유도 하고 있다.

김천시,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 운영. 사진제공 =김천시
김천시,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 운영 하며 지역화페 를 이용하여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있다,
사진제공=김천시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김천시에서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8월 29일 ~ 9월 6일까지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한 ‘2022년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훈훈한 추석을 보내도록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 코로나19 일상회복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매년 시에서는 1천여 명의 공직자들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독려하고, 시장 내 주변 식당에서 식사도 하며 다양한 소비촉진 활동을 벌여 그 의미를 더했다고 볼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그동안 위축된 소상공인의 매출을 끌어올려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 이전으로 회복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낸 소상공인들과 지역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홍내석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