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문화원, 2022문화의날 기념식..
문화

구미문화원, 2022문화의날 기념식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2/10/14 11:25 수정 2022.10.14 11:25
-우리 고유의 향토문화가 밑바탕이 되어야 K-문화가 세계인들을 매료 시킬수 있다.

2022 구미문화원 문화의날 라태훈 원장 기념사
사진=경북정치신문
2022년 구미문화원 문화의날 기념식 수상자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구미 문화원(원장 라태훈)은 지난 13일 선산문화회관에서 문화원 주관으로 2022년 문화의날 기념식을 했다.

기념식에서는 지역 문화발전에 공헌한 인사들에게 공로패 및 표창 등 수상식을 했으며 박은희 구미시 문화체육관광국장, 윤종호 경상북도의회 의원, 이명희, 양진오, 장미경 시의원이 참석하였다.

문화의날 기념식은 지역의 문화유산과 정신문화를 계승하고 지역문화의 소중함과 그 의미를 일깨우기 위해 구미문화원이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1부 기념공연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실시하여 내빈 및 지역주민과 참가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2부 기념식은 개회선언, 내빈소개, 문화 비전 선언문, 유공자 표장 순으로 이어졌다.

 

2022구미문화원 문화의날 축하공연
사진=경북정치신문

유공자 표창에는 △남한균 구미문화원 이사 경상북도지사 공로패 △구미시장 표창 유영희 구미문화원 이사, 홍승표 구미문화원 이사, 진천환 구미문화원 임오동분원장 △구미시의회의장 표창 민옥수 구미문화원 민요반 회원, 조숙현 구미문화원 상모사곡동분원 총무 △경상북도문화원연합회장상 표창 윤용섭 한국정가진흥원장, △구미문화원장상 표창 김응희 구미문화원 선산읍분원 회원, 황도연 구미문화원 도개면분원 총무, 김승환 구미문화원 산동읍분원 회원, 김영희 구미문화원 도량동분원 회원, 전영옥 구미문화원 형곡동분원 회원, 이지현 구미문화원 상모사곡동분원 회원, 길경애 구미문화원 양포동분원 회원, 길영순 구미문화원 고전무용반 강사, 김귀환 구미문화원 정수실버합창단 회원, 김점옥 구미문화원 풍물단 회원, 이경숙 구미문화원 인동풍물보존회 회원, 양선화 발갱이풍물단 총무가 수상하였다.

라태훈 문화원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문화원은 창립 이래 전통문화의 전승 보전과 지역 문화창달를 위해 오늘까지 노력해왔다“고 했으며, 오늘 맞이한 문화의날 기념식은 구미의 문화에 대하여 되돌아보고 서로를 격려해 주는 자리라며, 앞으로 구미문화 비전을 위하여 다 함께 생각하는 뜻깊은 날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