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군위군, 연탄사용 가구에 일산화탄소 경보기 지원..
뉴스

군위군, 연탄사용 가구에 일산화탄소 경보기 지원

김성현 기자 입력 2022/12/12 10:55 수정 2022.12.12 10:55
- 겨울철 안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중 연탄사용 100여가구에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지원

군위군청
사진=군위군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겨울철 안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중 연탄사용 100여가구에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지원했다.

연탄은 적은 비용으로 오랜시간 따뜻하게 난방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는 단점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특히 일산화탄소 중독은 가스, 기름, 연탄보일러 연소 시 일산화탄소가 발생하며, 연소한 배기가스가 외부로 배출되지 않고 실내로 유입 될 경우 중독사고 나아가 사망사고로 이어지는 위험이 있다.

이에 군위군은 2022년도 연탄바우처(쿠폰) 신청 가구를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지원해 안전한 에너지 사용 환경을 조성하고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연탄은 난방비 부담은 경감이 되나 연탄을 사용하는 가구는 주로 에너지 취약계층으로 일산화탄소 가스 누출사고의 위험에 늘 노출되어 있는 문제점이 있고, 또한 일산화탄소는 무색무취로 사람이 인지할 수 없다. 이런 이유로 사전에 경보기를 설치해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함으로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이번 겨울을 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군위군민의 안전사각지대가 없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