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설공단, 조달청 ‘5차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 선정..
사회

구미시설공단, 조달청 ‘5차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 선정

김성현 기자 입력 2023/02/07 11:42 수정 2023.02.07 11:42
- 2020년부터 시범구매 사업참여 2023년까지 총 5회..."5억 7천만원 규모의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 선정"

혁신제품 사용기관
사진=구미시설관리공단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구미시설공단은 조달청 ‘5차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으로 선정되어 구미시추모공원에 6천 5백만원 규모의 ‘장선 및 클립 체결기술을 이용하여 장기내구성과 시공성을 향상시킨 데크로드 시스템’을 설치하게 되었다.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은 기술개발 후 판로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 등 혁신제품을 조달청이 구매해 공공기관이 시범적으로 사용하고, 테스트 성과를 토대로 제품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미시설공단은 2020년부터 시범구매 사업에 참여하여 2023년까지 총 5회, 5억 7천만원 규모의 혁신제품을 시범사용 할 기관으로 선정되어 조달청 예산으로 설치하고 무상양여 받아 시민과 이용고객에게 질 높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년간의 눈에 띄는 성과는 ‘변화와 혁신으로 변모하는 조직문화 구축’을 항상 강조했던 CEO의 과감한 업무추진력과 리더십이 바탕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채동익 이사장은 “고객만족과 조직의 공동목표에 집중하고 자체예산 절감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하여 시민이 행복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단을 만들겠다.”고 밝히며,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 나가는 지방공기업으로 확고한 자리를 잡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